관람정보
동해안 최북단 금강산 가는 길목에 있는
DMZ박물관에서 DMZ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비무장지대의 상징적 의미를 간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
재미에 의미를 더해 즐겁고 유익한 체험 시간! DMZ 콘텐츠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한반도 비무장지대(DMZ)의 역사문화와 자연생태의 세계 유산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DMZ박물관에서만 경험해볼 수 있는 나만의 아이템을 간직해보세요.
※ 점심시간(브레이크타임) 11:30 - 13:00 해당 시간중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군인들만 목에 거는 것으로 알았던 군번줄, 이제 나를 상징하는 인식표가 됩니다.
숫자와 알파벳으로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인식표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체험 시간입니다.
제공해드리는 하얀 반팔 티셔츠에 평화의 색을 입혀보세요.
비무장지대가 표시된 한반도에 그림을 그리며 나만의 개성있는 티셔츠가 완성됩니다.
면가방에 DMZ와 관련된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좋아하는 색을 골라 마음껏 칠하면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는 멋진 가방이 완성이 되고, DMZ의 상징성 있는 소장품 이미지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하얀 컵에 개성 있게 그림을 그려보세요. 전시관 관람을 마친 후 DMZ를 통해 연상되는 그림을 그리거나, 특별한 메시지로 꾸며도 좋습니다. 물 한 모금을 마셔도 박물관에서의 추억이 샘솟을 거에요.
체험 Point 1 특수 펜으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컵에 열을 가해주는 방식입니다. 체험 Point 2 일반 펜과 같이 생겼기에 그리기도 편하고 색깔도 원하는대로 예쁘게 나온답니다.
친환경 합성목으로 만들어진 재료로 아이들에게 신나는 체험 시간과 선물이 되어 줄 고무줄총. 완성 후 재미있는 사격놀이도 하면서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즐거운 상상을 더해드립니다.
체험 Point 1 간단한 재료로 총의 원리를 익히고 재미도 느껴보세요. 체험 Point 2 DMZ박물관에서 체험해보는 고무줄총이라 학습의 효과가 더 크고 DMZ의 현실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